사랑의가족 희망메아리 향기 가득한 일터 발달장애인 보호작업장 거북이작업장, 그곳에 가면 겨울 바다를 품은 낭만 도시 여수 무장애 여행 1부 갯장어 회 샤브샤브 맛집 사랑의가족 2745회
사랑의가족 희망메아리 향기 가득한 일터 발달장애인 보호작업장 거북이작업장, 그곳에 가면 겨울 바다를 품은 낭만 도시 여수 무장애 여행 1부 갯장어 회 샤브샤브 맛집 사랑의가족 2745회
사랑의가족 2745회 2018년 12월 6일 방송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재방송 시청률 촬영지 촬영장소 어디
주내용 : 희망메아리 향기 가득한 일터 발달장애인 보호작업장 거북이작업장, 그곳에 가면 겨울 바다를 품은 낭만 도시 여수 무장애 여행 1부 갯장어 회 샤브샤브 맛집
편성 : KBS1 (목) 오후 01:00
<그곳에 가면> 겨울 바다를 품은 낭만 도시 - 여수 무장애 여행 1부
낭만적인 밤바다를 품은 도시, 여수를 찾은 전윤선 작가.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돌산공원이다.
공원을 돌아보고 여수의 명물인 해상 케이블카를 타 본다.
자산공원과 돌산공원 사이 1.5km를 잇는 케이블카로 하늘 위에서 아름다운 여수를 조망할 수 있다.
겨울바다에 푹 빠진 전윤선 작가.
다음으로 찾은 곳은 예술과 문화를 결합한 예술 랜드다.
AR로 체험하는 국내 최대 테마형 '3D 트릭 아트 뮤지엄 소설'로 다양한 트릭아트와 AR 기술을 접목시켜 작품과 하나가 되는 특별한 체험을 해본다.
신나는 체험을 마치고 찾은 곳은, 여수에서 제철 별미로 유명한 갯장어 전문점이다.
갯장어 회와 샤브샤브로 배를 채운 후 마지막으로 찾은 곳은 여수 밤바다를 볼 수 있는 낭만포차 거리다.
최근 새롭게 떠오른 곳으로 여러 해산물을 넣고 만든 해물 삼합을 맛보며, 해양공원에서 여수 밤바다와 돌산대교의 야경을 눈에 담으며 여수 여행을 마무리한다.
<희망메아리> 향기 가득한 일터 - 발달장애인 보호작업장 <거북이작업장>
아침마다 출근길 손에 한잔씩 들려있는 그 것!
바로 현대인의 동반자가 된 커피이다!
커피 소비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의 양도 많아졌다.
모두가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해 낸 특별한 작업장이 있다.
바로 거북이 보호 작업장이다.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화분과 점토, 캐릭터용품들을 판매하고 있다는 이곳.
총 27명의 발달장애인이 커피 찌꺼기를 직접 수거해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들고 직접 납품까지 한단다.
그중 한 곳에서는 커피 찌꺼기 점토로 다양한 진흙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진다는데.
조금은 느리지만, 조금은 서툴 지만 자신들이 만드는 소품처럼 예쁜 꿈을 키워가고 있다는 거북이 작업장의 이야기를 <희망 메아리>에서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