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가족 내일도 희망 홈런 토끼와 거북이 충북 청주 지적장애인 야구단 야구를 통해 세상 밖으로 나온 사람들 강원도 정선 천하무적 야구단 희망메아리 내일도 희망 홈런 사랑의가족 2744회
카테고리 없음 2018. 11. 29. 00:54
사랑의가족 2744회 2018년 11월 29일 방송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주내용 : 내일도 희망 홈런 토끼와 거북이 충북 청주 지적장애인 야구단 야구를 통해 세상 밖으로 나온 사람들 강원도 정선 천하무적 야구단 희망메아리 내일도 희망 홈런
편성 : KBS1 (목) 오후 01:00
희망메아리 내일도 희망 홈런
야구를 통해 세상 밖으로 나온 사람들
언제나 희망의 홈런을 날리는 야구단이 있다.
그 주인공은 충청북도 청주에서 활동하는 지적장애인 야구단 ‘토끼와 거북이’다.
지난 2009년 야구를 하고 싶어 하는 지적장애인들로 구성되어 첫발을 내디뎠지만 운영이 어려움을 겪다보니 주변의 도움이 하나둘씩 이어지며 2011년 2월, 10명의 지적장애인과 10명의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야구단으로 재탄생되었다.
느린 거북이와 빠른 토끼의 경주에서 이기는 건 거북이듯, 특징은 서로 다르지만 모두 장점이 있는 사람이라는 뜻에서 팀 이름을 ‘토끼와 거북이’로 지었다.
한 달에 두 번씩 모여 야구 전문 강사에서 훈련을 받으며 실력을 닦고 있지만 전국에 지적장애인 야구단은 ‘토끼와 거북이’, 강원도 정선의 ‘천하무적 야구단(2014년 창단)’뿐.
매번 만나서 경기를 치를 수 없어 지역의 사회인 야구단과 결연을 맺고 한 달에 한 번씩 친선경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드디어 영원한 라이벌, 두 팀이 만난다!
매년 두 번씩 양 지역을 오가며 치르는 대회가 곧 열리는 것인데....
장애를 떠나 함께 어울리며 희망을 꿈꾸는 ‘토끼와 거북이’ 야구단. 세상을 편견을 깨기 위한 그들의 경기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