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광고 구글 애널리스틱 메타태그 네이버 애널리스틱

 
 
 
 


피디수첩 침묵을 깬 용기 거장의 민낯  김기덕 조재현 장자연 사건 미공개 영상 권재진 서지현 검사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PD수첩 1176회 연말 특집 1부 2018년 대한민국 침묵을 깬 용기


PD수첩 1176회 연말 특집 1부 2018년 대한민국과 PD수첩 침묵을 깬 용기 2018년 12월 11일 방송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재방송 


영화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 PD수첩 여배우 A양 B양 C양, 제보자, 영화 나쁜남자 뫼비우스 피에타, 배우 조재현, 페르소나 뜻, 미투, 피디수첩 영화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 PD수첩 1145회

http://prupong.tistory.com/15993

피디수첩 거장의 민낯 그 후, 여배우 A C, 톱 여배우 K, 재일교포 여배우 F 조수혜, 일반인 피해자 H, 2차 피해, 피디수첩 조재현 기획사 대표, 피디수첩 김기덕 PD수첩 거장의 민낯 그 후

http://aridong.tistory.com/913

피디수첩 장자연 4장의 문건, 주류 회사 A회장 김밥값, 소속사 대표, 유력 언론인 금융인 드라마 감독 접대, 조선일보 기자 B씨, 외압 부실수사, 9년만의 재조사 PD수첩 1161회 고 장자연 1부

http://aridong.tistory.com/564

피디수첩 장자연 방사장 조선일보 특별 대응팀 동생 방용훈 아들 방정오 접대 리스트 매니저 유씨 소속사 대표 김씨 이종걸 국회의원 경기지방경찰청 조현오 청장 PD수첩 1162회 고 장자연 2부

http://aridong.tistory.com/779

다큐시선 용기있는 외침 미투 서지현 검사, 단역배우 자매 자살 사건 어머니 정연순, 장자연사건, 성폭행 피해 부부 사건. 조각가 오종선 장자연전 최연수, 용기있는 외침 미투 다큐 시선 56회

http://sulia.tistory.com/18786


연말 특집 1부 2018년 대한민국과 PD수첩 “침묵을 깬 용기”


지난 1년, PD수첩이 만난 사람 3284명

PD수첩하면 떠오르는 단어, ‘진실’, ‘용기’, ‘정직한’, ‘공정사회’

우리시대의 정직한 목격자, 2018 PD수첩의 역대 2부작 시리즈들을 되돌아본다 


□ 2018년 한국을 강타한 미투 열풍, 미공개 영상을 공개한다.  


 2018년은 한국 미투 운동의 역사적인 출발점이었다. 

PD수첩은 미투 운동을 지지하며, 그 열풍의 한 가운데에서 취재를 이어갔다. 

이 중에서 시청자를 사로잡은 건 ‘거장의 민낯’ 2부작이다. 

PD수첩은 해외 유명 영화상을 휩쓴 김기덕 감독과 그의 페르소나 배우 조재현을 둘러싼 성폭력 의혹을 집중 조명했다. 

그동안 감독의 위상에 짓눌렸던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담아냈다.    

당시 방송에 출연했던 미투 피해자들은 방송을 통해 마음의 위안을 얻었다고도 했지만, 일부는 여전히 소송에 시달리며 괴로운 날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김기덕 감독은 카자흐스탄에서 영화를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PD수첩이 조명한 또 다른 사건은 바로 故 장자연 씨 사건이다. 

10년 가까이 제대로 조명되지 않았던 이 사건은 PD수첩 방송 이후 과거사위원회에서 재조사가 확정됐다. 

그런데, 이 조사는 제대로 진행되고 있을까? 이와 관련해, PD수첩 연말특집 1부에서는 시청자가 알지 못했던 또 다른 사실을 보도한다. 

‘故 장자연’ 편의 미공개 영상이다. 이 사건에서 철저히 숨겨져 있던 인물이 있었다. 

바로 권재진 전 법무부장관이다. 

PD수첩은 권 전 장관을 비롯한 장자연 사건 재조사 현황을 살펴본다. 

"가해자가 제대로 처벌받고 피해자가 제대로 보호받고 피해가 회복되는 법과 제도를, 시스템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러지 않고 피해자들에게 ‘용기를 내세요’, ‘앞으로 나오세요’ 라는 말은 아무 의미가 없겠죠.” -서지현 검사  


□ 미친 아파트 값의 비밀, 그 핵심을 저격했다.  

PD수첩은 올 한해 부동산 거품을 파헤치기 위해 부동산 3부작을 내놓았다. 

아파트 가격 담합, 투기의 꽃 스타강사, 정부의 부동산 정책문제 등을 심도 있게 취재했다. 

지난 10월 PD수첩의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방송 이후, 국세청은 부동산 스타강사 21명을 대상으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이 과정에서 스타강사들의 탈세 혐의가 포착됐고, 

불법다운계약서도 발견됐다. 

특히 정부에서 내놓았던 부동산 정책의 허와 실을 분석하면서, 장안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부동산 보유세 강화, 임대사업자에 대한 특혜 폐지,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한 정책 편성 등 부동산 정책의 방향성을 바로 잡는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몇 억씩 널뛰던 투기지역의 경우, 가격이 내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여건과 재료가 주어지기만 하면 언제든지 틈새를 파고드는 것이 투기세력이다. 

취재결과 일부 스타강사들은 여전히 정부를 비웃으며 투기를 조장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이번 국회에서는 다주택임대업자 조세 감면 폐지 법안이 발의되었으나 안타깝게도 아직 의결되지는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PD수첩에서 이 문제가 너무 터무니없고 황당한 제도라는 걸 노골적으로 보여줬기 때문에,  적어도 정부나 전문가들은 심각성을 정확히 이해했을 거라고 생각하고...”  -박주현 의원  


□ 권력기관의 전횡을 폭로했다.  

PD수첩은 ‘군부 쿠데타’, ‘검찰개혁’ 등의 2부작을 통해 우리 사회를 어지럽힌 핵심 권력기관의 문제를 파고들었다. 특히 국군기무사령부를 집중 조명한 ‘군부 쿠데타’ 2부작에서는 ‘작전명령 제87-4호’라는 역사적 문건을 단독 확보해 보도했다. 이 방송은 지난 9월, 위수령이 폐지되고 기무사가 해편되는 데 일조했다.  

"검찰개혁’ 2부작을 통해 드러난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은 방송 이후 과거사위원회에서 본조사에 착수했다. 그런데, 이 조사 과정에서 석연치 않은 점들이 드러났다. 피의자들은 제대로 조사받고 있던 것일까? 피해 사실을 밝혔던 제보자는 조사위원회가 조사할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묻고 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